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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경제로드맵 ①르마스카] 미스코리아 이사라 “개성없는 마스크를 트렌디한 패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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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경제로드맵 ①르마스카] 미스코리아 이사라 “개성없는 마스크를 트렌디한 패션으로”
  • 이동훈 기자
  • 승인 2019.12.11 11: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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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믹매거진=이동훈 기자] 다가오는 2020년, 중소기업이 글로벌경쟁력이다.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기업 구조에 있어 99%를 차지한다. 과거 대기업 주도의 성장이 멈춰버린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통한 분수효과((Trickle-up effect)로의 국가경제 성장모델 전환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에  ‘NO광고’ 순수 재능기부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소개해본다. <편집자 주>

■ 공포의 미세먼지 시대, ‘패션’ ‘기능성’ 두 마리 토끼 잡았다

2017년 설립된 르마스카는 현 사회의 최근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있는 환경 중 대기공해로 인한 미세먼지 대안으로 마스크 제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미세먼지가 극심한 요즘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된 지 오래다. 기존의 마스크는 주로 감기 및 기관지 질병에 걸렸을 때 착용해 확산을 막아주는 용도의 부직포마스크 혹은 면 마스크의 제품으로 기능에 충실했다. 투박한 디자인과 화이트의 단일컬러로만 취급되던 개성이 없는 생활용품이었던 셈이다.

반면 르마스카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과 멋을 반영한 패션기능성 마스크다. JTBC <아는형님>의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 몬스터 엑스의 셔누ㆍ주헌ㆍ원호, 인피니트의 성규, 펜타곤의 유토 등 한류 스타들도 많이 착용해 일명 ‘연예인’ 마스크라고도 불린다.  

또한 1회성이 아닌 세탁 후 재사용을 할 수 있는 가성비마저 갖췄다.

이사라(30) 르마스카 대표는 “마스크하면 평범하고 투박한 이미지잖아요. 르마스카는 아시아 인의 얼굴형에 최적화된 밀착력이 좋은 핏과 트렌디한 패션 컨셉의 컬러와 패턴 디자인등이 차별화 된 제품으로 재제안한 패션 마스크입니다”고 소개했다.

■ 이제 미스코리아 아닌 CEO ‘이사라’입니다 

이사라는 젊은기업인의 패기를 살려 대중적인 기본 엣지컬렉션 라인업에서 최근 트렌드로 꼽히는 뉴트로와 유스컬처 등을 컨셉화한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패션브랜드 레쥬렉션(resurrection), 라이(LIE), 지컷(g_cut,) 보브(vov), 엘에이피(LAP), 엄브로(umbro), 살뤼드미엘(salutdemiel) 등 패션브랜드와 고등래퍼, 신서유기 예능과 tvN 드라마 날 녹여주오 등 CJENM의 방송컨텐츠와의 컬래버레이션등 전례가없던 레퍼런스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만들고있다.

지금까지 이사라에게 따라붙은 수식어는 ‘미스코리아’였다. 그는 이 수식어에 대해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였을 뿐” 이라고 경영자로서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미인대회 출신 보다 디자인스쿨에서 배운 경험과 다양한 인턴쉽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르마스카를 경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영인 이사라의 내년 목표는 르마스카를 중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 유통시켜 대한민국의 대표 마스크 브랜드로 키우는 것이다. 이를 위한 초석으로 베이직하우스와 협약으로 중국유통을 진행하였고, 싱가포르와 대만, 일본의 돈키호테, 베트남의 롯데백화점 하노이, 호치민 점에서 입점을 앞두고 있다.

“현재 마스크 시장은 미세먼지 이슈로 카피제품부터 새로운 브랜드가 무수히 생겨나지만, 신생회사만큼이나 폐업하는 회사도 많은 레드오션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시장 여건이지만, 우리 르마스카는 5년 후에는 마스크 뿐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환경이슈에 대안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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