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08:22 (월)
지금은 디지털 온(ON)택트 쇼핑 시대
상태바
지금은 디지털 온(ON)택트 쇼핑 시대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08.26 0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코노믹매거진=이수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차 대유행 여파로 비대면 접촉을 전제로한 언택트 판매가 기업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2조5천825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8% 늘어났다. 이중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4천673억원으로 1년 전보다 19.2% 증가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반응한 온라인 쇼핑 구축 및 활성화 마케팅 전략도 활발하다.

쿠팡의 로켓프레쉬 서비스를 활용한 식재료 배송 이용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붐이다. 이 서비스의 품목들은 25일부터 연일 일시품절(매진)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온종일 집콕하면서 식사는 물론 후식과 커피까지 스마트폰으로 주문하는 세태가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바바패션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바바더닷컴의 ‘바바쇼핑페스타’ 행사를 지난 6일간 진행했다.

바바패션 관계자는 “침체 되어있는 경제상황에 맞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 같은 기획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상아제약은 27일 온라인 공식몰 ‘상아팜’을 오픈한다. 상아제약은 이번 온라인 공식몰 오픈으로 추가적인 유통망을 확보해 자체브랜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자의 생활 양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비대면 접촉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남한산성, 그 굴욕의 역사현장을 가다
  • [정수영의 문학산책] 가야 하는 길
  • 코로나, '컨테이젼' 영화 속 이야기 현실로?
  • 가을 단풍 이곳 어때요?
  • [헬스e] 추석연휴, 성묘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과 대처법
  • [정수영의 문학산책] 무(無)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