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5:31 (수)
“나고야 달굴 K댄스 K뷰티~”…2021 케이팝 아이돌 댄서 톱10 In Japan
상태바
“나고야 달굴 K댄스 K뷰티~”…2021 케이팝 아이돌 댄서 톱10 In Japan
  • 이동훈 기자
  • 승인 2021.07.09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고야의 뜨거운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굴 케이팝 댄스~”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최대 K뷰티 기반 케이팝 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일본의 일반 재단법인 세계문화예술재단(이사장 가야마 요시미)은 아시아 최고 뷰티크루 ‘오민 크리에이티브 그룹(원장 오민)과 함께 9일 오후 1시30분 일본 나고야 청소년 문화센터 아토피아홀에서 2021 K-POP Idol Dancers Top 10 in Japan의 1차 예선(준결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바이벌 오디션은 일본 문화 예술의 중심지인 중부 나고야에서 펼쳐지는 K팝 문화예술 콘테스트이다. 방탄소년단(BTS), 몬스터엑스, 트와이스 등 K트렌드를 선호하는 일본 청소년들이 대거 출전한다. 

이를 위해 세계문화예술재단은 일본 전국 지역에서 예선을 치뤘고, 이같은 치열한 경합을 거친 재능 있는 인재들이 다시한번 결승대회(9월1~2일 예정) 진출을 걸고 군무를 펼친다.  

■ 도발적인 파워풀 안무, K뷰티 자긍심 ‘오민크리에이티브’ 연출

일본 유튜브 라이브와 줌 그리고 인스타 라이브 등 동영상플랫폼으로 중계될 이번 무대는 케이팝을 통해 도약을 꿈꾸는 ’예비 아이돌 대전‘으로 뜨겁게 달아오를 에정이다. 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전설적인 패션모델 노충량, 미술계의 거장 후랭키 화백 등이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출전자들의 다채로운 의상과 도발적이면서도 파워풀한 포인트 안무 등이 신나는 케이팝 곡 분위기에 흥겨움을 더하는 또 하나의 볼거리다.   

K뷰티 지존의 자긍심을 걸고 나서는 오민크리에이티브 그룹의 헤어&메이크업 코디도 주목해야할 요소이다. 

오민 팀은 본대회 입상자, 출전자들의 코디네이터를 통해 미용 대국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정신과 K트렌드를 일본 시장에 과시한다는 각오이다. 

오민과 그가 대표로 있는 아시아 최고의 뷰티메이커팀인 ‘오민크리에이티브’는 1년에만 200여개의 국내외 패션쇼 뷰티파트를 담당한다. 

오민은 대한민국 패션계에 뷰티디렉터라는 개념을 들고온 최초의 인물이며, 명실공히 아시아 최고의 아티스트이다. 2002 한일 월드컵 전야제, 2010 미스유니버시티, 페이스 오브 아시아, 아르마니, 캘빈클라인, 크리스찬디오르, 돌체앤가르바나, 겐조, 구치, 샤넬 등 32여년간 5000여개의 런웨이를 장식했다. 

특히 오민은 2012년 런던올림픽 개막식 축하패션쇼에서 뷰티 총연출을 맡으면서 기와를 머리장식에 올리는 역대급 씬(Scene)을 탄생시켜 세계 언론의 찬사를 받았다.  걸스데이, 카라, 나나&가희, 나인뮤지스 등의 뷰티를 담당했다.  

■ 일본서도 인기높은 K뷰티, 양국 친선문화 예술 아이콘으로  

세계문화예술재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일 친선문화 예술 교류를 활발히 하고 일본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 음식과 한국의 건강한 체형관리법, K트렌드 시대에 맞는 건강 다이어트 등 K뷰티를 일본에 뿌리내린다는 목적이다.

주최측인 일본 세계문화예술재단은 일본 청소년문화예술활동을 통하여 국제우호친선을 추진하고 지향하는 한일문화예술의 대표적인 문화재단이다. 한국 일본 아시아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친선관계를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점의 기획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건전한 문화예술의 장을 통하여 바르게 실천에 옮길수 있도록 설립됐다.  

세계문화예술재단의 가야마 요시미 이사장은 “한일관계의 과거의 역사적 아픔이 되풀이 되지않도록 교훈과 배움으로 풀어가기 위한 한일 청소년들의 건전한 발전을 바란다”며 “오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아시아의 대표적인 뷰티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국경을 넘어 글로벌 교육시대의 올바른 방향잡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의 협력사로는 일한 문화예술 진흥회,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아시아모델어워즈, 페이스 오브 아시아, 페이스 오브 코리아, 앙드레김 디자인 아뜨리에 그리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쫓는 뷰티 디바이스 전문 기업 ‘더마퀸’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 일본 현지서 소개되고 있는 공식협찬사 ‘더마퀸’
▲ 일본 현지서 소개되고 있는 공식협찬사 ‘더마퀸’

 

[무비스트 콘덴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방탄소년단 뷔가 열애설에 휘말린 5가지 이유..소속사 “단순지인일 뿐”
  • 수소차, 지구를 지켜라
  • 수출입은행, 글로벌 핵심 전략산업 금융지원 확대 나서 방문규 행장, 배터리 핵심소재(분리막) 제조사 SK IET 폴란드법인 준공식 참석
  •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21 스포츠 실무맞춤 스타트업 창업교육과정’ 100명 모집
  • 한화생명, ‘LIFEPLUS 구독보험’ 신상품 4종 출시
  • “메타버스 속 #ootd, 현실에서도 입는다” 글로벌 상용화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