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허드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을 모델로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BT21 후가글’이 그것으로 캡슐 형태의 휴대용 흡착 가글이다.
이 제품은 약산성(PH 4.8-5.2)을 기반으로 하며 키토산, 녹차 추출물과 인삼 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원료를 사용해 입 안에 남아있는 단백질 노폐물과 구취 성분(암모니아 황화합물) 등을 제거한다. 충치 예방과 입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허드는 고년근 산삼 성분에서 볼 수 있는 희귀 Rh2성분을 추출 할 수 있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로 인삼 추출물을 보조제로 사용했다.
인삼 추출물 제조 과정에서 인삼 특유의 갈색을 고정하는 방법을 고안해 입 안 노폐물을 가글 후 육안으로 식별 할 수 있게 개발했다.
후가글은 가글의 주요성분인 멘톨을 계면활성제와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하는 특허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한편 후가글의 모델 캐릭터인 BT21은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우주스타를 꿈꾸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이다.
진허드는 하이브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BT21 후 가글’ 출시 및 제일기획의 IP커머스조직인 제3기획과 협업해 판매를 시작했다.
진허드 관계자는 “향후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후가글의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며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K-Ginseng 시장을 구강용 시장과 결합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