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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사운드바, 누적 판매량 30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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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사운드바, 누적 판매량 3000만대 돌파
  • 이재준 기자
  • 승인 2022.07.25 13: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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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의 2022년 판매대수가 3000만대를 돌파했다. 2008년 사운드바를 처음 출시한 이후 2022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자체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2008년 DVD 일체형 사운드바인 HT-X810을 출시하며 사운드바 사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본체와 우퍼를 무선으로 연결해 소비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퓨처소스(Future 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1년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19.6%를 기록하며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2022년에는 음질 뿐만 아니라 TV와의 연결성을 대폭 개선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글로벌 테크 매체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 테크 매체 T3는 삼성 사운드바 가운데 최상위 제품인 HW-Q990B 모델을 ‘올해의 사운드바’로 선정하며 여러 업체들의 우수한 사운드바 가운데서 삼성 사운드바가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특히 △11.1.4 채널 기반으로 돌비 애트모스와 DTS:X를 지원하는 훌륭한 서라운드 경험 △Q-심포니 기능을 통해 TV 스피커와 연동해 생생하게 전달되는 입체적 사운드를 높이 평가했다.
 
또 미국 IT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슈퍼 슬림 사운드바 HW-S800B가 완벽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며 미니멀한 디자인과 높은 음질의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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