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19:43 (수)
이도플래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매칭 플랫폼 ‘부동산의 신’ 공식 론칭
상태바
이도플래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매칭 플랫폼 ‘부동산의 신’ 공식 론칭
  • 이재준 기자
  • 승인 2022.08.0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부동산 박람회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의 주관사인 이도플래닝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 앱 서비스를 8월 19일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부동산의 신은 기존 프롭테크 시장에 공급된 공시지가, 실거래가, 매물 정보 등 정량적 빅데이터 중심 플랫폼과 달리 이용자와 아파트의 정량적 정성적 빅데이터 분석 기반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용자는 AIO(활동(Activity), 관심(Interest), 의견(Opinion)) 분석 기법으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자기개발형 △목표지향형 △행복추구형 △개성표현형 △가족중심형 △편리추구형 △소통추구형 △관계중시형 등 다양한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플랫폼 시스템은 측정된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매칭율 공식을 생성한다.

부동산의 신은 1200만개가 넘는 지역 편의성, 실내 환경, 단지 환경 등 아파트의 정성적 데이터와 시세, 과거 거래 내역, 시세 상승률 등 정량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지표화한다.

머신러닝 기능이 탑재된 부동산의 신은 측정된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아파트 빅데이터를 취합해 이용자-아파트 간 매칭율을 계산·학습해 이용자에게 라이프 스타일 맞춤 리포트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부동산의 신 담당자는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매칭 서비스로 모두가 만족하는 주거 문화를 개척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한화그룹, 협력사 대금 1600억원 조기 지급 등 추석 맞이 상생 경영활동 펼쳐
  • IBK기업은행, ‘추석 연휴 주유비 캐시백 이벤트’ 실시
  • 오리온이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포항시에 제품을 지원
  • CNN 어패럴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을 첫 브랜드 모델로 발탁
  • 태풍 힌남노 피해 지역에 생필품, 응급구호 키트 등 구호물품 무상으로 긴급 운송
  • 현대자동차그룹-KT, 미래 전략 파트너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