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ㆍ생활
천호공원서 “Water Ground! 물놀이 축제 향연”~ 막바지 더위 한방에 싹~문화놀이터 와플ㆍ강동교육복지센터, 천일 중학교 등 청소년기관 참여로 결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등 상일고미디어 학생 등과 포토 행사 함께하는 모습 보여
이동훈 기자 | 승인 2019.08.31 14:29

[이코노믹매거진= 이동훈 기자] 청소년들의 막바지 여름더위를 날려줄 물놀이 축제 ‘물의 전사들과 함께하는 천호공원 청소년 여름축제, Water Ground’가 31일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천호공원 청소년여름축제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강동구청이 후원한 물놀이 행사이다. 

문화놀이터 와플, 강동시민연대, ART COOP, 시립 강동청소년센터, 강동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강동희망키움네트워크, 강동청소년누리터, 강동교육복지센터, 천일중학교, 천호중학교, 강동 놀자학교 등 지역 청소년기관이 준비위원회에 참여해 기획ㆍ진행을 해왔다. 

8월의 마지막 뙤약볕 아래 치러진 이번 여름의 마지막 물놀이 축제는 워터파크 물놀이를 비롯해 물총 배틀 게임, 플라스틱 오염 줄이기 친환경 캠페인 등 다양하고도 뜻깊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말 그대로 시원한 물줄기 세례를 맞거나 쏘면서 맘껏 즐기면 됐다. 청소년들뿐만이 아니다. 물풀장, 워터파크 부럽잖은 물미끄럼 등 다양한 물놀이존을 이용하는 어린이 참가자들과 그 가족으로 행사장은 북적였다.

어르신들도 그늘 아래의 시원한 물에 발 담그는 등 단 하루 선사된 힐링을 즐겼다. 주최 측은 참가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에 따라 안전요원 배치, 안전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상일미디어고등학교 바이오푸드과 2학년에 재학중인 방지민 양은 “미끄럼을 타고 물장구치고 물싸움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며 “스트레스가 확 풀렸다”고 즐거워했다. 

방 양은 상일미디어고와 강동교육복지센터가 함께 진행하는 ‘에너지 드링크 한 잔 어때?’ 프로그램의 진행요원으로도 참여했다.  

조유빈(9세) 양의 어머니 김성령 씨(가명)도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많지 않아 미안한 마음이 컸는데, 아이들과 재밌는 추억을 많이 만들고 온 것 같아서 기쁘다”고 흡족해했다.

이번 축제 준비위원회 일원인 최남주 와플 사업단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천호공원 물놀이 축제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 물과 생명 그리고 친환경이란 주제를 진지하게 생각해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많은 도움을 준 이정훈 강동구청장,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 심재권 국회의원, 송명화 서울시의원은 바쁜 일정에도 행사에 참석, 청소년ㆍ어린이 팬들의 사진모델이 되어주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ㆍ정치인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줬다.

이정훈 구청장은 “현대인의 피로를 씻어줄 힐링 축제는 나날이 그 가치를 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동구민을 위한 이러한 행사들이 많이 기획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8.31 14:25:33

이동훈 기자  rockrage@naver.com

<저작권자 © 이코노믹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811 코오롱싸이언스밸리 2차 806호
발행인: 이재준  |  대표ㆍ편집인: 이재준  |  청소년 담당자: 현정석
등록번호 : 서울 다10704(일반주간신문) 2013.08.20.
Copyright © 2009 이코노믹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